홍보

토목, 건축, 조경, 전기/통신등 종합건설업의 New Paradigm으로
앞서가는 기업! 창조적인 기업! 신뢰받는 기업!

㈜경도

News&Notice

도시환경.시장정비사업 "시공사 어디 없나요"

  • 관리자
  • 2012-02-24 09:09:00
  • hit14385
  • 211.232.36.194

 도시환경정비사업과 시장 정비사업이 건설사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주거시설 이외에 상업시설과 업무시설 비중이 높고, 시장정비사업은 주거지로서 입지가 재건축ㆍ재개발 사업지 보다 떨어져 사업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초 재건축ㆍ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수주물량이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도시정비사업과 시장정비사업은 시공사를 선정하지 못해 고전하고 있다.

 

 부천 괴안2D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올들어 3번째 시공사 입찰 공고를 냈다.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건설사는 몇군데 있었지만, 막상 입찰에는 사업제안서를 제출한 건설사가 없었다.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주거시설 외에 상업시설이나 업무시설 비중이 높기 때문에 분양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시장정비사업 역시 시공사를 구하지 못해 사업추진에 제동이 걸렸다.

 

 올해 시공사를 선정하기 위해 입찰공고를 낸 서울 성북구 새석관시장 정비사업과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은 입찰 참여사가 없어 시공사를 구하지 못하고 있다.

 

 괴안2D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은 오는 29일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이 세번째 입찰 공고로 시공사 입찰이 무산되면 수의게약으로 시공사를 선정해야 한다.

 

 새석관시장정비사업은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 일대에 공동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을 신축하는 것이다.

 

 사업방식이 도급제로 단순 공사만 하면 되지만, 분양성을 장담할 수 없어 건설사들이 입찰 참여를 꺼려하고 있다.

 

 새석관시장 정비사업 역시 올들어 3번째로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 공고를 냈다.

 

 오는 28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분양시장이 다른 지역에 비해 양호한 부산지역도 시장정비사업은 건설사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도 올들어 두번이나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냈지만 유찰사태가 이어지면서 시공사를 구하지 못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상업시설 비중이 높은 도시환경정비사업이나 주거지로 입지가 좋지 않은 시장정비사업을 수주하는 것은 당장에 수주실적을 올릴 수 있어도 이후에 사업관리가 쉽지 않아 수주대상에서 제외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선생각 앞선신문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황윤태기자 hyt@
 

@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h*@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
게시글 공유 URL복사